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20190607 엑셀_설계변경_설변_프로그램

카테고리 없음

by 디에치엠 2019. 6. 7. 22:47

본문

처음 올리는 거라 포스팅을 짧고 간단하게 하겠습니다.

자료는 제일 하단분에 따로 링크 올리겠습니다.

 

처음사용하시는분들은 어떻게 쓸지 몰라서 이것저것 눌러보실때 많은데 한번 쭉 따라해보세요.

 

저는 엑셀 2013,2015 버젼을 쓰다가 EBS와 호환이 잘 안되서 2007 버젼으로 다시 깔아 놓은상태입니다. 추가기능으로 나오는건 다 똑같으니까 따라하기 하실때 크게 어려움 없을거예요.
압축해제 하시면 설계변경tools 폴더 안에 3가지 파일이 있는데 설계변경 파일을 클릭하면 추가기능에 설치됩니다. 잘안되시면 엑셀 시작하실때 설계변경파일을 바로 누르세요.

 

설계변경할 내역서를 펼치시고.........

→ 잠깐.. 설변이라 하면 수량산출부터 시작 이긴하나, 내역서 설변을 해보시고 수량산출로 적용하세요.

 

 

아~! 연습 하시기 전에.. 우선 내역서시트를 새시트로 복사해놓으세요. 설변 클릭하자마자 지금까지 해놓은거 뒤로가기버튼 자체가 안되거든요.. 꼭

 

 

 

새통합문서로 복사본해서 연습하세요 원본파일 다 날라감.
1번->2번(드레그 해서 셀 선택, 보통 부제는 선택 안하시는게 좋아요.^^ --> 발주처에 따라 선택하시는것 선택하시고 확인 누르시면 됩니다.

  참고

  - 수식변경(SUM함수) : 선택안하시는게 좋음. 엑셀 버젼바꿔서 저장하거나 감리,감독관의 엑셀사양하고 맞지 않으면 깨짐현상으로 보일수 있음

  - 당초데이터 : 전 값으로 쓰기로 체크, 연결되어 봐야 잘못연결되는 수가 많음.

 

 

지차체 양식으로 당초는(빨강) 상단 , 변경은(검정) 하단

으로 설정하였으며, 완료 된 후에는 수량산출 변경하신 수량으로 토대로 수량연결하시면 됩니다.

 

설계변경tools.alz
0.36MB

 

댓글 영역